회원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하우딜 커뮤니케이션(이하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https://nursingmate.co.kr)를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회원가입 절차를 완료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3. "환자회원"이라 함은 환자 또는 보호자로서 간병인 회원에게 간병서비스를 받는 대가로 간병비를 지급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4. "간병인회원"이라 함은 환자회원에게 간병서비스를 제공하고, 간병비를 지급받는 자를 의미합니다.

5. 이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 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4.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다만 개정약관 공지 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환자등록 또는 간병인 등록(이하 "회원가입"))

1. 회원가입을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필수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을 희망하는 자에게 실명확인 및 휴대폰 본인인증, 기타 필요한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그 절차와 방식은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3. 간병을 희망하는 회원의 경우, 환자회원이 요구시 필수적으로 신분증을 제출하며, 기타 요양보호사 자격증, 간병사 자격증 혹은 간병인 경력 증빙 자료 등 간병인회원의 자격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회사에 제출하고 회사를 이를 "환자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당사자의 허락이 확인된 경우, 제 3자(회사 내 담당자, 가족, 친인척)의 대리가입 및 등록이 가능하며 효력 또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또한 당사자가 동의했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자료로써 사전 공지 후 통화 내용을 녹음하거나 SNS 및 문자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가입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회원가입을 희망하는 자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없는 한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합니다.

1) 회원정보에 명백한 허위기재, 누락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2)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회원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3) 이전에 회원의 자격을 상실한 자로서 회사로부터 재가입 승낙을 얻지 못한 경우

4) 그 밖에 1호 내지 3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간병을 희망하는 회원의 불성실한 태도 및 요구에 의해 가입승낙 및 서비스 이용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 계정 및 비밀번호)

1.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의 입력, 변경, 삭제 등 계정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으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이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3. 회원은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절대 이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계정정보가 도용되거나 제 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게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이를 인지하고서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1. 회원은 본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모든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없이 온라인으로 직접 수정을 하거나 스스로 수정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회원이 회원정보의 변경사항을 제2항에 의하여 수정하지 아니하거나 회사에 알리지 아니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8조 (환자회원의 서비스 이용)

1. 환자회원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자신의 조건에 적합한 간병인 회원을 직접 검색하고, 개인간병구직 제안을 할 수 있습니다.

2. 환자회원은 간병인 회원 리스트에서 검색을 통해 해당 간병인의 프로필 일부를 확인할 수 있고, 원하는 간병인회원에게 매칭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환자회원에게 간병서비스를 신청한 간병인회원에 한해서 기본정보(임금, 가능 시간, 기간, 연락처 등)을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확인가능하며 구체적인 계약 협의 후 최종 매칭할 수 있습니다.

3.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환자회원의 정보(이름, 성별, 나이, 이메일, 병원 혹은 일부주소, 간병 기간)은 간병인 회원들에게 노출됩니다.

4. 회사의 내부 사정으로 회사가 간병인회원이 아닌 간병인을 환자회원에게 소개해야할 경우, 회사는 환자회원 희망 시 해당 간병인의 소속 업체, 업체의 연락처 및 간병인의 프로필 일부(경력, 자격증, 나이, 연락처 등)를 환자 회원에게 제공해야 합니다. 다만, 위 사례는 회사 내에서 이뤄진 매칭으로 볼 수 없으며 이와 관련한 사건 사고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환자회원은 등록된 리스트 내 간병인 회원의 신청으로 인해 다수의 문의메시지, 쪽지메시지 혹은 카카오톡 그리고 문자메시지가 발송될 수 있습니다.

 

제9조 (간병인회원의 서비스 이용)

① 간병인회원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자신의 개인간병서비스 조건에 적합한 환자에게 개인간병서비스를 제안(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② 간병인 회원은 채용정보 리스트에서 해당 환자의 프로필 일부를 확인할 수 있고, 원하는 환자회원에게 매칭하기, 쪽지보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후 지원을 한 환자(보호자)와 구체적인 계약 협의 후 최종 매칭할 수 있습니다.

③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간병인회원의 정보(성별, 나이, 경력, 희망급여, 자격증 유무, 환자돌봄경험, 근무시간, 자기소개, 희망근무지역, 프로필 사진)는 환자회원들에게 노출됩니다.

④ 간병인회원은 일자리 매칭 과정에서 다수의 문의메시지, 쪽지메시지, 카카오톡 혹은 문자메시지로 발송될 수 있습니다.

⑤ 간병인 회원은 홈페이지 이용간 일자리 매칭 과정에서 문자메시지 또는 알람이 갈 수 있습니다.

1. 일자리 지원에 대한 안내

2. 일자리 매칭에 대한 안내

3. 이 외 서비스 관련 안내

위 항목 외에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다양한 알림이 제공됩니다.

 

제10조 (회사의 개인간병서비스 계약 체결 중개)

1. 회사는 환자회원이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자신의 조건에 맞는 간병인회원을 검색하고 직접 문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간병인회원이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자신의 개인간병서비스 조건에 맞는 환자회원을 검색하고, 환자회원에게 직접 개인간병서비스 제안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회사는 환자회원과 간병인회원 사이의 개인간병서비스 계약 체결 또는 세부사항(가능 시간, 기간 등)에 대하여 일절 관여하지 않습니다.(단, 고객 요청시 환자와 간병인 또는 간병인과 환자의 매칭과정을 지원해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매칭에 대한 결과 및 정확성 그에 따른 책임은 간병메이트에서는 일체 관여하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환자회원이나 간병인회원을 대리하지 않으며, 개인간병서비스 계약 내용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에서 회원의 등록정보를 다른 회원에게 잘못 제공한 경우를 제외하고 환자회원 또는 간병인회원의 계약 위반, 의무 불이행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환자회원과 간병인회원 간의 매칭 이후 이뤄지는 모든 분쟁 및 간병 업무 중 사고에 대해 관여하지 않고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1조 (간병인회원의 비용 지급)

1. 간병인회원은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환자회원과 개인간병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기 위해서 열람권 구매 혹은 수수료를 회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개인간병서비스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간주합니다.

1) 간병인회원이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검색한 환자회원에게 매칭을 신청해 개인간병서비스을 진행하는 경우

2) 간병인회원이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환자회원으로부터 개인간병서비스 문의를 받은 후, 개인간병서비스을 진행하는 경우

3. 회사는 간병인회원으로부터 본 조의 정보이용료(또는 수수료), 및 간병배상책임 보험료, 서비스 내 추가 교육활동, 신용카드 결제에 따른 금액을 지급받는 이외에 어떠한 명목으로도 금원을 징수하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본 약관, 기타 회사가 통지, 고지하는 사항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으며,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사 홈페이지 등에 악성코드, 바이러스 등의 프로그램을 고의 또는 과실로 설치, 유포하는 행위

2. 회사 홈페이지 등에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무단으로 크롤링을 하는 행위

3. 허위 또는 당사지의 동의 없이 타인의 정보로 가입을 하는 행위

4. 정당한 사유 없이 다수의 계정으로 활동을 하는 행위

5. 계정 내 불리한 정보를 삭제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계정을 탈퇴/재가입하는 행위

6. 자신의 계정을 제3자에게 양도, 판매, 공유하는 경우

7. 상습적으로 계약 체결을 취소하거나 다른 회원들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8. 개인간병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다른 회원들에게 문의, 연락하는 행위

9.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개인간병서비스 계약이 체결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에 계약 체결사실을 고지하지 않는 경우

10. 사전 협의 없이 회사를 제외하고 다른 회원과 거래하거나 거래를 제안하는 행위

11.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 개인간병서비스에 대한 회신 요청을 수 차례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정당한 사유없이 이를 무시하는 경우

12. 회사 또는 다른 회원, 제3자를 차별 또는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13. 회사 또는 다른 회원, 제3자에게 욕설, 폭언, 협박을 하는 행위

14. 과도한 신체 노출이나 음란한 행위를 묘사하거나, 타인에게 성적 수치심이나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을 게시하는 등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 홈페이지 등에 등록하는 행위

15. 환자회원으로부터 잦은 불만 접수로 인해 회사로부터 2회 이상 경고를 받는 행위

16. 허위사실을 기재하는 행위(다만 입원 기간에 한해서는 변동성을 이유로 예외)

17. 기타 내지 제12호에 준하는 행위로서 회사를 해하는 행위

 

제13조 (회원의 의무 위반에 대한 제재)

회원이 제12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강제 탈퇴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사항에 관련하여 회사에 금전적 손실을 가져올 수 있거나 회사로부터 불합리한 영리행위를 취할 경우 법적 책임 및 보상을 물을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정상화, 다른 회원의 반발 등으로 긴급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제재조치를 한 후 사후적으로 해당 회원에게 앱 등을 통하여 알림창 게시 등의 방법으로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성실하게 해야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5조 (서비스의 변경 및 수정)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 내용을 수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 사항을 홈페이지 등에 공지합니다. 이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에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6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1.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성격에 따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과 평일 오후 9시 이후에는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 동안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 동안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 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행태, 예상할 수 없는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관련 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5)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제17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1.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신용정보의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관련 법령,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 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타인의 모든 개인정보, 비밀정보에 대해서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회사에게 귀속하는 지적재산권을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9조 (분쟁 및 간병업무 중 사고 해결)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노력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회원들 간에 발생하는 분쟁과 간병업무 중 사고 및 회원 스스로의 과실로 일어난 피해에 대해 관여하거나 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다른 회원의 관련 법규, 본 약관 위반으로 인하여 피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이를 회사에 제보할 수 있으며 그 경우 회사는 신고내용을 확인하고 본 약관 등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원 간에 일어나는 분쟁과 의료사고에 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없으며 이를 보상해야 할 의무 또한 없습니다. 다만 회사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분쟁 해결을 위해 분쟁에 개입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관할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사의 주소지 또는 제소 당시의 회원 등의 주소 또는 거소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서 정하는 관할 법원에 제기할 수 있습니다.

2. 본 약관에 따른 거래와 관련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제21조 (보험 및 사고처리)

1. 회사는 간병인 회원의 희망에 따라 간병인배상책임보험(이하 책임보험)을 들어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보험사 측에서 요구하는 가입자의 개인정보(성함, 주민등록번호, 자격증 사본 혹은 자격증 번호 등)을 보험가입의 용도로 회사 측에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간병업무 중 사고 발생 시 보험사가 제공하는 금액 외 어떠한 금전적 보상도 지원하지 않습니다.

3. 회사가 책임보험을 협의한 회사는 삼성화재해상보험이며 청약서와 계약 조건은 회사에 요청 시 제공하며 조건 외의 사고 발생 및 회사 외의 업체에서 의뢰받은 간병업무의 경우 해당보험으로 보장받으실 수 없습니다.

4. 책임보험 가입의사결정은 전적으로 간병인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가입을 강요하지 않습니다.

5. 책임보험 중도해지 요청 시 회사는 보험사와 회원의 중계역할을 수행합니다. 중도해지 요청 시 수수료 및 기타비용으로 인해 환급금 중 일부를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6. 책임보험 미가입자의 간병업무 중 사고에 한해서는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조 (문의메시지, 쪽지메시지, 카카오톡 알림톡, 상담톡 등 서비스 시행에 관한 이용약관)

1. 문의메시지, 쪽지메시지, 카카오톡 알림톡, 상담톡 시행에 관한 내용

1) 회사는 회원등록, 간병인 프로필 안내, 매칭 안내 등 비광고성 정보를 홈페이지 내 문의메시지, 쪽지메시지 그밖에 카카오톡 알림톡, 상담톡 등으로 알려드리며, 만약 메시지 수신이 불가능하거나 수신 차단하신 경우 일반 문자메시지로 보내드립니다. 메시지를 통해 안내되는 정보를 와이파이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메시지 수신 중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톡을 통해 발송되는 알림톡 수신을 원치 않으실 경우 반드시 알림톡을 차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문의메시지, 쪽지메시지, 카카오톡 알림톡, 상담톡 시행에 관한 내용

회사는 상담업무를 홈페이지내 문의메시지, 쪽지메시지 그리고 카카오톡 알림톡, 상담톡으로도 진행하며, 만약 카카오톡을 통해 안내되는 상담내용을 와이파이나 PC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상담을 원치 않으실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 23조 (문의메시지, 쪽지메시지, 카카오톡 알림톡, 상담톡 등 서비스 시행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관계법령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얻거나 관련 사항을 공개 또는 고지 후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 수탁자와 그 업무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수탁자 : 하우딜 커뮤니케이션

- 개인정보제공처 : 주식회사 카카오, 하우딜 커뮤니케이션

- 위탁업무 내용 : 문의메시지, 쪽지메시지, 카카오톡 알림톡(정보성 메시지) 발송 업무 및 톡 기반 상담 서비스 제공

- 수집항목 : 휴대폰번호, 간병인회원 프로필, 매칭정보

- 보유기간 : 회원 탈퇴 시 혹은 법정 보유기간

 

제 24조 (면책사항)
1. 회사는 간병메이트를 이용하는 환자회원과 간병인회원 간의 거래를 중개하는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하고 정보를 제공할 뿐, 회원을 포함한 거래당사자들을 대리하지는 않으며 회사는 간병메이트 회원에게 어떠한 지휘, 감독(구체적인 업무 지시 등)도 하지 않습니다. 거래당사자 간 성립된 매칭와 관련한 정보, 서비스 등에 대한 책임은 각 거래당사자가 직접 부담합니다.
2. 회원이 간병메이트 이용 과정에서 발생한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발생한 분쟁(간병메이트 이용 중에 발생한 사고, 서비스와 무관하게 발생한 범죄행위 등을 포함하나 이에 한정하지 않음)에 대해서는 회사의 과실이 없는 한 개입하지 않으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환자회원과 간병인 회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실제 간병 서비스, 가사돌봄서비스 또는 기타 서비스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의 신원, 회원이 제공한 정보 및 그 정보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회원의 보건 및 위생상태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고, 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간병메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정보의 정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귀중품은 회원이 안전하게 보관하여야 하며, 도난 된 귀중품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단, 도난사고 접수 시 회사는 회원의 수사기관 의뢰에 적극적으로 협조합니다. 용의자로 추정되는 사람의 개인정보가 필요한 경우, 회원은 해당 정보를 회사에 직접적으로 요청하지 아니하며, 수사기관의 공식적인 접수 및 공문서로 요청합니다.
6. 회사는 관계법령의 변경, 천재지변, 디도스(DDOS) 공격, IDC 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간병메이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간병메이트 제공에 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회사가 이용자 및 회원님께 보내드리는 모든 알림 및 정보는 참고용입니다. 시스템 오류 및 불가항력적인 사고로 인하여 알림이 전달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로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면책됩니다.
8. 회사는 회원이 불법행위 또는 부적절한 방법으로 간병메이트 사이트를 이용하여 발생한 제반 결과(서비스 이용 불능, 각종 사고 등)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9.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관하여는 어떠한 사유로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케어네이션을 통하여 이루어지지 아니한 계약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2) 회원이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
3) 본 약관 규정을 위배하여 발생한 손해 일체
4)  회원이 제3자에게 ID 또는 회원의 권한을 판매 및 양도하여 발생한 일체의 손해
5) 회원이 변경된 연락처의 갱신을 하지 아니하여 회사가 전달하는 공지사항이 전달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24년 3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